음 복귀한다 어쩐다 하더니 또 죽은채로 1년가까운 시간이 갔군요 짧게 정리하자면 중3이 되고 고입이 다가오면서 전례없는 수준으로 학업에 집중하다보니 정말 개인여가시간이 0에 수렴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정말 스치질을 할래야 할 시간도 없을 것 같고 나이를 먹고보니 흑역사도 많고(회피하겠다는건 아닙니다만, 개인적으로 좀 부끄럽네요 ㅋㅋㅋㅋㅋㅋㅋ) 코딩웹사이트인 스치를 정작 sns/만화플랫폼(그것도 똥만화나 그림) 처럼 쓰고있는것도 뭔가 아니라고 생각이 들어서 7년간 붙잡고있던 계정을 떠나자니 약간 아쉬움도 남습니다만 당분간(아마도 거의 몇년간) 스치는 더 안(못) 들어올듯 합니다 제 7년 가까운 스치생활동안 지금까지 저와 함께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의말씀 드리고요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또 돌아와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쩌면 이 시절은 묻어두고 아예 새로운 계정으로 스치를 하게 될 수도 있을 것 같구요 감사합니다.
만화시리즈는... 객관적으로 보자면 망작이긴 한데 여태 너무 많이 그려놨고 아직 보시는 분들이 있으며 끝도 안나서 제 마음에도 좀 걸리네요 하다못해 성인 된 이후에라도 조금씩 그려보죠 ㅋㅋㅋㅋ 코딩실력좀 늘리고나서 무빙툰으로 만들든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