간단하게 만들어본 3D(삼디) 엔진입니다. "모든 작업 수행하기" 정의하기 안에 있는 "렌더링할 삼각형 추가하기"를 수정하면 삼각형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. 삼각형의 앞 순서는 자동으로 계산됩니다. 제가 처음으로 스크립트를 망쳐 놓은(?) 프로젝트네요. 만들면서 "블록 정리하기"로 정리할걸... == 키 설명 == 화살표: 회전 WASDQE: xyz 위치 바꾸기 == 오해 == WASDQE 키는 x, y, z좌표를 바꾸는 키로, 앞/옆/위아래로 움직이는 키가 아닙니다. 예를 들어 "뒤"쪽을 보고 있더라도, W 키를 누르면 "앞"쪽으로 움직입니다.
시험해보고 싶으시면, 이렇게 해보세요: 1. W키를 계속 누르면서 y좌표가 100, 150이 될 때 삼각형이 사라지는 것을 확인하세요. 2. y좌표가 250쯤 되었을 때 W키를 떼고 오른쪽 화살표 키를 누르기 시작하세요. 3. 처음엔 삼각형이 뒤쪽에 있기 때문에 보이지 않다가, x 회전 값이 90 정도 되면 삼각형이 보이기 시작할 것입니다.(이때 앞에 있던 파란색 사각형이 뒤로 가고 뒤에 있던 빨간색 사각형이 앞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.)